티스토리 뷰

 

이노시톨의 효과는 생리불순 개선, 다낭성 난소 증후군 완화, 여드름 개선, 갱년기 증상 완화 및 개선 등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20대 여성분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이노시톨의 효과는 생리불순이며 이는 여드름 증상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이노시톨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생리불순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201212월부터 20136월까지 한 산부인과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환자에게 이노시톨이 생리불순과 피부 문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기 위해 임상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임상 시험 참가자에게 매일 이노시톨 2g과 엽산 2µg3개월동안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섭취 전과 후를 비교하여 생리불순의 개선여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위 데이터를 보면, 희발 월경을 가지고 있는 환자 수는 총 31명이며 개선된 환자는 24명으로 약 77%가 개선이 되었습니다. 또한, 무월경 역시 14명의 환자 중 7명이 개선되어 50%의 개선율이 확인되었습니다.

 

희발월경과 무월경 다음으로 흔한 질병인 희발월경과 과소월경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희발월경과 과소월경인 경우에도 81.8%의 개선이, 희발월경과 월경과다인 경우에도 무려 88.67%의 개선되는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노시톨과 엽산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생리불순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생리불순이라는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여드름 증상이 발생될 수 있는데, 이노시톨이 생리불순 완화에 도움을 줌에 따라 여드름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은 이노시톨 섭취군과 위약섭취군으로 나누어 6개월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평가 방법은 GEA(Global acne severity scale)CADI(Cardiff Acne Disability Index), serum DHEAS로 혈중 남성 호르몬입니다.

 

이 시험의 결과는 이노시톨 섭취군의 남성 호르몬은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위약군의 경우는 크게 변동하지 않은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임상적으로 피부가 이노시톨 섭취 전과 후를 비교했을 때 여드름이 많이 없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개 논문을 통해, 이노시톨 섭취가 생리불순 개선과 이를 통한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평상시 생리불순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이번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노시톨과 엽산이 함유된 마이시톨 구매하기

https://smartstore.naver.com/mysitol/products/726666136

 

 

참고논문: Inositol in women suffering from acne and PCOS: a randomized study

Ranwa, Monika; Nagaria, Tripti; Jaiswal, Jyoti; Arya, Abhishek (2017). Study of effect of myoinositol on menstrual irregularities and skin problems in polycystic ovarian syndrome cases. International Journal of Reproduction, Contraception, Obstetrics and Gynecology, 6(6), 231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